SPEED TWIN 1200
Reasons to Ride
The performance icon. An evolution in every dimension.
여러 수상 경력이 빛나는 트라이엄프의 스피드트윈은 모던 클래식 스포츠 아이콘으로써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시키기 위해 대폭적인 업그레이드가 단행되었습니다.
1. UPDATED 1200CC HT ENGINE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엔진은 최대출력(종전 엔진 대비 3ps가 증가한 100ps)과 중속 회전 영역에서의 실질 출력(종전 엔진 대비 5% 증가)이 모두 상승합니다. 토크도 중속 회전 영역에서 5%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뉴 스피드트윈 엔진의 가장 큰 변화점은 신설계의 경량 크랭크 샤프트와 희토류 교류 발전기 채용이 이루어져 관성 질량 감소에 있습니다. 그리고 고압축 피스톤 및 재설계된 포트 및 새로운 캠 프로파일 채용을 통해 이전 모델보다 한층 더 반응성이 뛰어나며, 더 강렬하게 회전하고, 최대회전 영역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두드러진 성능 향상에도 불구하고, 업데이트된 엔진은 뉴 스피드트윈으로 하여금 EURO5 배출가스 규정을 넘어선 가장 클린한 머신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브러시 처리된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 시스템은 디자인 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캐털라이저 어셈블리를 감추도록 신중하게 디자인되었으며, 신 설계의 트윈업 메가폰 사일렌서는 뉴 스피드트윈만의 우렁찬 배기사운드를 전달합니다.
엔진 성능의 강화, 새로운 최고 스펙의 마르조키제 서스펜션, 래디얼 마운팅 방식의 브렘보제 M50 캘리퍼, 신설계의 경량휠은 스트립 백 커스텀 로드스터의 최상위 포지션을 공고시 하는 업데이트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최첨단 기술인 라이드 바이 와이어 스로틀 시스템이 적용되어 승차감, 안전성, 컨트롤성 등 완벽한 스로틀 응답성을 발휘하니다. 아울러 토크 어시스트 클러치는 클러치 레버에서의 약력을 경감시켜, 도심 출퇴근 장면에서 탁월한 작동감을 만끽함은 물론 피로도를 현격히 감소시킵니다.
2. CLASS-LEADING HANDLING
첫 출시 이후, 모터사이클 유관련 언론사로부터의 최고의 평가를 얻음과 동시에, 트라이엄프 팬들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아온 스피드트윈은 라이더로 하여금 이해하기 쉬운 직관성과 최상의 핸들링을 통해 다수의 수상의 영예를 얻어왔습니다.
오늘날의 클래식 스포츠 모터사이클의 라이딩 경험의 정점을 추구하는 것은 트라이엄프 디자인팀의 핵심 설계 요소였습니다. 더욱 정확하고 민첩하며 역동적인 모던 스포츠 라이딩을 위해 이전 모델 보다 한층 더 높은 사양의 마르조끼제 43mm 도립식 프론트 포크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도립식 프론트 포크로의 변경에 맞춰 탁월한 제동력 확보를 위해 트윈 320mm 디스크 로터와 브렘보 M50 모노블럭 캘리퍼가 채용되었습니다.
신설계의 경량 주조 알루미늄휠은 최상의 하이그립 타이어인 메첼러제 레이스텍 RR과 매칭되어, 스피드트윈으로 하여금 보다 향상된 민첩성, 핸들링, 그리고 놀라운 수준의 접지력을 표준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3. STYLING
12스포크 방식의 신설계 알루미늄 휠에서부터 보다 세련된 현대적인 페인팅 구성에 이르기까지, 한층 더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디테일이 뉴 스피드트윈에 녹아 들어가져 있습니다.
아노다이징 기법의 헤드라이트 마운트와 새로운 머드가드 마운트 그리고 현대적인 그래픽이 수놓아져 있는 14.5리터의 연료탱크는 트라이엄프만의 시대를 초월한 DNA와 현대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스트립 백 모던 커스텀 스타일을 엿볼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소재의 트윈 메가폰 사일렌서, 알루미늄 전면 및 후면 머드가드, 측면 패널 피니셔 및 힐가드에는 고급스러운 브러시드 메탈 소재로 가공되어 있습니다.
스윙암을 포함한 많은 금속 부품에는 아노다이징 산화 처리가 이루어져 탁월한 내구성을 지니도록 설계되었으며, 헤드램프 보울 및 베젤 또한 트라이엄프의 전문 페인팅 공정을 통해 우수한 지속성과 고광택을 지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4. MODERN CAPABILITY
라이더의 안전과 즐거움을 위한 진화된 라이더 중심의 테크놀러지는 뉴 스피드트윈의 깔끔하면서도 미니멀한 라인에 절묘하게 통합되었습니다. 3가지 라이딩 모드(레인, 로드, 스포츠)는 각 모드에 대한 전용 스로틀맵과 트랙션 컨트롤 설정이 이루어지는 등 최신예 모델다운 업그레이드가 단행되어져 있습니다. 이 모드 설정은 핸들바에 장비된 버튼을 통해 쉽게 전환시킬 수 있으며, 주행 조건이나 라이더의 의지에 따라 터치 한 번으로 간단히 변경이 가능합니다.
가독성이 탁월한 현대적인 3D 다이얼 페이스로 구성된 트윈 계기반은 연료량, 기어 포지션, 주행모드 설정, 각종 경고등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핸들바에 장비되어 있는 스크롤 버튼을 통해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이 용이한 부분에 위치해 있는 USB 충전 포트와 내장된 이모빌라이저는 라이더의 편의를 제공하며, 최신 세대의 ABS 및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라이더의 안전과 자신감을 향상시킵니다.
5. ACCESSIBILITY
배테랑 라이더에게는 최상의 희열을, 초보 라이더에게는 자신감 있는 라이딩을 선사하는 뉴 스피드트윈은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최적의 밸런스가 이루어져 있는 모델입니다.
슬림한 허리 라인, 805 mm (810mm RS) 라는 접근이 용이한 시트고, 테이퍼드 핸들바, 절묘한 스텝 위치를 갖춘 뉴 스피드트윈만의 편안하면서도 정석적인 라이딩 포지션은 어떠 신체 조건의 라이더라도 최적의 조정 공간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어떤 주행 장면에서도 완벽한 균형감을 제공합니다. 극심한 교통 체증이 이루어지는 도심 주행이든 주말의 스포츠 라이딩 장면이든 상관 없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