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TRIDENT: TRIPLE-POWERED TRIUMPH LEGEND

1974 Triumph Trident

 

트라이엄프 트라이던트는 1968년 처음 소개되면서 퍼포먼스의 표준을 정한 오리지널 모델입니다. 그 후 1990년에 힝클리에 트라이엄프가 부활하면서 그 이름이 트라이엄프 모터사이클 라인업에 다시 소개되었습니다. 

버트 홉우드(Bert Hopwood)와 더그 헬(Doug Hele)이 디자인한 트라이던트는 3기통 엔진으로, 오늘날 트라이엄프 모터사이클의 3기통 혈통의 시작이었습니다. 오늘 날 이 혈통은 타이거 900, 타이거 1200, 스피드와 스트리트 트리플 그리고 세계 최고의 로켓 3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트라이엄프와 BSA를 모두 소유한 BSA 그룹은 1969년 트라이엄프 트라이던트와 BSA 로켓3를 출시했습니다. 브랜드와 이름은 달랐지만, 토크가 풍부한 3기통 엔진으로 구동되는 매우 비슷한 모터사이클이었습니다. 두 모델은 모두 유럽 레이스 씬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이뤄냈으며, 1970년에는 미국에서도 그 성공을 이어갔습니다. 트라이엄프의 팬들에게는 이러한 모터사이클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전설의 'Slippery SAM' 이었습니다. 1971년부터 75년까지 TT레이스에서 5년 연속 우승을 차지한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피터 해트필드(Peter Hatfield), 트라이엄프 팬이자 수입가로서 놀라운 1974년 트라이엄프 트라이던트를 소유하고 있는 그는 우리에게 이 모터사이클이 특별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내 차고는 1968년식 T120R 본네빌이 있었지만, 2015~2016년 겨울에 진행한 프로젝트가 없었다. 그래서인지 트라이던트에 대한 궁금증도 커져만 갔었다. 이 가려움을 긁어야 했기에 트라이던트의 70%가 수출된 미국으로 눈을 돌렸다. 거기서 난 우연히 아주 깔끔한 트라이던트를 발견했는데, 그것이 마지막 T150 모델 중 하나였다. 나는 일리노이에 있는 내 친구 데이브 파링거(Dave Fahringer)에게 이메일을 보냈고, 다음날 아침 다음 문구의 이메일을 보고 잠에서 깨어났다.'당신은 이제 트라이던트를 소유했습니다.' "

Peter Hatfield with 1974 Triumph Trident

"몇 주간의 기대 후, 트라이던트가 마침내 태어난 곳으로 돌아왔다. 바이크의 아름다움을 복귀하고자 새로운 배기장치 등 가벼운 복구를 진행했다. 새로운 아말 동심 캬브레이트로 잘 달릴 수 있었으나, 브레이크가 문제였다. 과감한 조치가 필요했다. 오리지널에 대한 집착이 아니라 오늘날의 도로 상황에 적합한 컨디션을 만들고자 트라이엄프 마스터 실린더와 12인치 플로팅 디스크를 장착했다."

1974 Triumph Trident

"맞춤형 배선, 현대식 트라이엄프 스위치 큐브,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 등 전기 장치의 전면적인 정비를 완료했다. 아니 그렇게 생각했다. 프라이머리 체인 케이스에서 마모된 허브와 클러치를 확인하고 조용한 드라이브 체인으로 교체했다."

1974 Triumph Trident Rewire

"트라이던트는 58마력으로 최대 적수인 혼다 CB750보다 빨랐으며, 다루기도 더 쉬웠다.오늘날의 교통상황을 고려해도 능력 이상으로, 실제로 많은 현대적인 머신들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1974 Triumph Trident at Bristol Show